하이키한의원

초등학교 1~2학년에 키 성장관리가 필요한 이유 본문

성장클리닉/성장클리닉에 궁금한 점

초등학교 1~2학년에 키 성장관리가 필요한 이유

하이키한의원 2018. 4. 9. 11:26

초등학교 1~2학년에 키 성장 관리가 필요한 이유

-초등학생 성장관리 실천-



초등학교 1~2학년 아이들,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학교에 적응하는 시기이기도 하고 조금씩 친구와 선생님들 얼굴도 익히며 익숙해져가는 시기이기도 한 저학년 단계인 상태입니다. 아직까지는 부모님들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 눈에도 어린애 티가 많이 나는 시기라서 사춘기에 돌입한 아이들의 성장관리는 남의 일 같아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시선과는 달리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의 키 성장에 정말 깊은 관심을 갖고 노력을 아끼지 않기도 합니다. 맘 카페나 부모님들 모임 같은 곳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 봐도 일반인들 입장에선 '저렇게 어린 나이에도 성장관리가 필요할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부모님들이 초등학교 1학년, 2학년과 같이 저학년일 때도 성장관리에 신경쓰는 이유가 있습니다.



건강한 성장과 사춘기를 준비하는 시기

성조숙증, 성장부진 등 아이의 성장에 발생하는 각종 변수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수들은 아이의 건강상태와 성장환경 등을 통해 예상해볼 수도 있지만 미래에 대해 확정을 짓기란 쉽지 않습니다. 계속된 검사와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과정 한 가운데 있는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시기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1~2학년에 키 성장관리는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하고 또래 아이들과 생활하며 다양한 성장환경에 노출되게 됩니다. 그리고 몇 년 지나고 나면 아이들은 사춘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사춘기의 시기와 특징 때문에 더욱이 이 시기는 키 성장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사춘기가 과도하게 일찍 나타나는 성조숙증이 발생하게 되면 아이의 성장기는 단축되고 최종적인 키는 작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조숙증을 예방하고자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꼭 성조숙증이 아니더라도 사춘기에 나타나는 특징 때문에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의 성장관리가 필요합니다.




키 성장 관리는 미래를 위한 투자

사춘기가 시작되고 난 후에 급성장기를 맞이합니다. 키가 2년 정도에 15~20cm가 자라는 급성장기를 맞이하고 그 이후에는 점점 성장세가 줄어들게 됩니다. 즉 사춘기 이후에 반짝하고 키가 훌쩍자라는 시기가 있지만 결국 성장기는 마감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사춘기 이전에 얼마나 키를 키워놓느냐에 따라 최종키 또한 달라질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사춘기 이전에 필요한 성장관리, 즉 초등학교 1~2학년 시기의 성장관리가 최종키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 시기에 얼마나 건강하게 잘 자라고 신체에 문제가 없느냐에 따라 아이의 성장기의 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일찍부터 성장관리도 하고 성조숙증 예방도 하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소리입니다.







초등학교 1~2학년에 키 성장 관리는 필요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맞는 성장 관리, 사춘기를 눈 앞에 둔 상황에서의 성장 관리, 건강한 성장기를 위한 성장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성장부진, 성조숙증 모두 남의 일이라고 하기엔 성장기 아이에게 너무나도 가까이 존재하는 불안 요소들입니다. 지속적이고 꾸준한 성장관리가 필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