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한의원

초등학교 2학년, 성조숙증 검사 필요합니다 본문

성조숙증/성조숙증 예방하기

초등학교 2학년, 성조숙증 검사 필요합니다

하이키한의원 2021. 5. 27. 15:28

초등학교 2학년, 성조숙증 검사 필요합니다

-성조숙증 예방 타이밍-

 

 

성조숙증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성장 문제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최근 몇 년 사이에 눈에 띄는 증가를 보이면서 그 심각성이 다시 대두되고 있습니다. 소아청소년 인구는 매년 줄고 있다고 뉴스에서 나오는데, 성조숙증 문제는 반대로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더욱 이 문제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경계하고 우려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성조숙증이란 여아 만 8세 이전, 남아 만 9세 이전에 사춘기 발달이 시작되는 성장문제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사춘기보다 2년 이상 빠른 경우를 말하며, 이렇게 사춘기가 빨라지면 성장판이 일찍 닫히고 성장이 일찍 완료되어 최종키가 작아질 수 있습니다. 5~10cm 이상의 키 성장 손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성조숙증은 미리 예방하고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초등학교 1~2학년 때가 중요합니다. 여자아이나 남자아이나 초등학교 2학년 정도 되면 성조숙증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는 게 좋습니다. 미리 진행한다면 더욱 좋고 가능하면 초등학교 저학년 이라 불리는 이 시기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아이의 사춘기 발달을 관리하고 흐름을 잡아나간다면 그 이후에는 정상적인 사춘기로 진입하여 성조숙증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다른 질병들이 모두 그러하듯 성조숙증도 예방과 초기 대응이 중요합니다. 일단 사춘기가 시작되고 나면 그 때부터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시간을 거꾸로 되돌릴 수는 없기 때문에 시작된 사춘기를 정상적인 나이대까지 지연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성조숙증클리닉 하이키한의원에서는 하이키만의 성조숙증 한약인 '조경성장탕'을 통해 사춘기 발달을 지연시키는 성조숙증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춘기를 늦추고 초경을 늦추는 조경성장탕 치료는 키 성장 또한 촉진하여 키 성장관리와 성조숙증 치료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성장흐름을 다잡아나가고, 성장기간을 확보하고 성장잠재력을 지켜줘서 키 성장 손실 걱정으로부터 우리 아이가 벗어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성조숙증 환아 해마다 증가세..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지난해 성조숙증으로 진료받은 환아의 수가 2019년보다 무려 3만여 명 더 늘었다. 성조숙증은 이미 진료환자 수가 2010년 2만8,281명에서 2019년 10만8,576명으로 늘어날 만큼 급

news.v.daum.net

치료 방법은 충분히 있기 때문에 더욱 검사를 강조합니다. 늦지 않기를 혹은 몰라서 못 받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더욱 큽니다. 성조숙증클리닉에는 언제나 초등학교 저학년 혹은 그 이하 나이대의 어린 아이들만 오지 않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혹은 중학생 친구들도 오기도 합니다. 당시에는 성조숙증인 줄 몰랐다가, 나중에 키가 안 크고 유독 사춘기가 빨랐다는 사실이 떠올라서 뒤늦게 성조숙증임을 알고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성장기나 사춘기나 끝이라는게 존재합니다. 방치되면 방치될 수록 상황을 반전시킬 힘이 부족해집니다.

 

초등학교 2학년 이전부터는 성조숙증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아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저학년때는 아이의 사춘기를 의식한 성장관리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검사를 활용해주시는 것은 물론이며, 아이의 변화를 더욱 세심하게 살펴주셔서 의심이 가는 경우라면 적극적으로 성조숙증 클리닉을 활용해주셔야 합니다. 괜한 호들갑 아닐까, 괜한 걱정 아닐까 하면서 지켜보자 하다가 타이밍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아무탈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미리미리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당부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