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한의원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본문

성조숙증/성조숙증 바로알기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하이키한의원 2017. 11. 13. 11:55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성장단계 체크하기 02-



그저 어린 아이같던 자녀들이 학교에 입학하고 점점 몸도 마음도 자라납니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아이의 성장 발육 상태에 신경이 가기 마련입니다. 건강에 문제가 없는 지, 남들 만큼 잘 자라고 있는지, 그 중에서도 키는 잘 크고 있는 지 걱정되고 고민이 됩니다. 특히나 부모님들이 키가 작거나 아이의 성장이 더딘 것 같은 경우 성장판이 열려있는 지에 관심이 쏠리고, 이후 성장판이 닫혀도 키가 클 수 있는 지 키크는 법에 대해 관심이 가게 됩니다.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의 핵심 중 하나는 아이의 성장판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고민을 가진 부모님들이 생각하기엔 우리 아이가 이제 성장이 거의 멈춘 것 같으니 성장판이 닫힌 이후에도 키크는 법이 있는 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의 성장판은 부드러운 연골 조직이며 골화를 통해 뼈는 자랍니다.




성장판은 서서히 닫힙니다. 아이가 키 자라는 속도가 눈에 띄게 줄었다고 해서 성장판이 완전히 닫혔다고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정확한 검진을 통해 살펴보고 그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아이의 성장판이 아주 닫히지 않았을 지라도 왜 키가 쑥쑥 자라지 않았는가 입니다. 이러한 후회를 줄이기 위해서 우리는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이전에 아이의 성장단계를 지속적으로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춘기가 시작됨과 함께 성장판은 닫히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아이의 사춘기가 언제 오는 지, 왔는 지가 성장의 중요 지표가 됩니다. 만약 남들보다 2년 정도 일찍 사춘기가 찾아오는 성조숙증이 걸린 경우에는 키 성장에는 빨간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른 사춘기로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가 빨라지면서 결국 성장 기간에서 손해를 보고 최종 키에서도 손해를 보게 됩니다.




너무 일찍 자라는 것도 성장이 더딘 것 만큼이나 경계해야할 일입니다. 초등학생 때 일시적으로 또래에 비해 키가 컸을지라도 이른 사춘기를 맞이하고 성장판이 일찍 닫히면서 중학교에 넘어가면 키가 역전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성장판이 닫혀도 키크는법을 실행하기 이전에 먼저 아이의 사춘기 시기를 정상으로 돌리고 성장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가 작은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이라면 아이의 남은 성장 기간을 생각하면 걱정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일찍 아이의 성장 상태 및 환경을 검진하고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진단하고 해결해서 남은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더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키 성장에 더욱 큰 관심을 갖고 성조숙증을 통한 성장부진이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미리 예방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