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한의원

갖고싶은 키와 비율, 내꺼로 만드는 방법은 본문

성장클리닉/성장클리닉에 궁금한 점

갖고싶은 키와 비율, 내꺼로 만드는 방법은

하이키한의원 2018. 8. 17. 14:21

갖고싶은 키와 비율, 내꺼로 만드는 방법은

-성장기 관리 필요성-



'키''비율'. 언제나 저울질 당하느라 참 고생하는 친구들입니다. 키가 중요하다, 아니 비율이 중요하다 등 우리는 외적을 보이는 부분에 대해 많이 신경씁니다.




흔히 이런 말, 인터넷 게시물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키는 작지만 비율이 좋아서 키가 커보이는 연예인들'과 같은 것들 말이죠. 꼭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주변 친구들과 이런 이야기 자주 나눕니다.




키와 비율, 다 가지면 정말 좋겠죠. 키가 인생의 전부고, 내 모든걸 나타내지도 않지만 아무래도 크면 좋겠다는게 사람 마음입니다. 오히려 이 마음이 강했으면 싶은 바람도 있습니다. 왜냐면 키 성장기는 누구라도 경험합니다. 하지만 편차가 발생하죠. 그런데 그 편차를 우리가 제어하지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어떤 관리를 언제부터 해주느냐에 따라 내 의도대로 바꿀 수 있는 게 '키'입니다.




'성장잠재력'이 있는데 굳이 이걸 외면할 이유는 없다는 의미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 인생을 '키'가 대변하지 않습니다. 대표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우린 키가 클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기회가 왔는데 잡지 않는다? 당연히 아쉬운 선택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키, 비율 갖고싶습니다. 꼭 누군가에게 보여지는 게 아닌 내 스스로의 만족감을 위해, 내 꿈을 위해 키가 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성장기에 지금과는 다른 관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결과를 바꾸기 위해선 과정에 변화를 줘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키, 내가 바라는 비율을 만들기 위해선 그만큼의 계획과 실천이 뒷받침되야 합니다. 사람들마다 생활환경이 다르고 외부요인이 다른 만큼 이 과정은 생각보다 더 복잡합니다.




성장클리닉에서 아이들의 키 상태를 진단하고 성장플랜을 구축하는 일, 특별한 일이 아닌 성장기에 키가 크고 싶다면 당연히 해야할 일입니다. 비슷한 예로 우리가 체력을 키우거나 몸을 만들거나, 살을 빼기 위해서 PT를 받거나 헬스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뭘 하나요? 체지방 및 근육량 검사(인바디) 등을 합니다. 내 상태를 진단해야 '나만을 위한' 솔루션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내 마음 속에 품은 이상적인 '키', '비율'을 실제 내꺼로 만들기 위해선 성장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성장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성장클리닉은 이 과정을 도와줍니다. 아이의 체성분을 파악해 성장진행 정도 및 예측키 분석, 사춘기 발달 시기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아이의 성장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합니다.




우리 부모님들이 아이들 다 키우고 나서 후회하는 것 중 대표적인 게 '그때 해줄 수 있는 거 다 해줄 걸' 입니다. 지나고나니 시기가 따로 있었음을, 당시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게 지금에 와서 아픈 손가락이 되었음을 느끼곤 합니다. 키 성장도 그렇습니다. 시기가 따로 있습니다. 성장잠재력이 있을 때 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면 나중에 후회로 남을지도 모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