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한의원

겨울철 키크는 방법, 칼슘과 비타민D 보충하기 본문

하이키에서 알려주는 성장 정보

겨울철 키크는 방법, 칼슘과 비타민D 보충하기

하이키한의원 2020. 11. 25. 14:43

겨울철 키크는 방법, 칼슘과 비타민D 보충하기

-겨울철 키 성장관리법-




겨울이 되면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쓰게 됩니다. 날이 추워지면 야외활동이 줄어서 신체 건강 유지 및 관리가 이전보다 더 어려워지기도 하고, 야외활동을 할 때 날씨로 인한 부상 위험이 커지다보니 특히 더 건강관리에 유념하게 됩니다. 겨울에는 특히 더 뼈 건강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 그 이유는 앞서 말한 상황으로 대부분 설명이 가능합니다.




성인들의 경우 뼈 건강이 특히 강조되다보니 겨울철에 더욱 칼슘 섭취 및 비타민D 보충에 철저해야 합니다. 칼슘은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듯 뼈 건강과 성장에 관련이 있으며, 비타민D는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칼슘만큼이나 뼈 건강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성장기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겨울에는 칼슘과 비타민D 보충에 힘써야 합니다. 아이들이라고 겨울을 피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똑같이 칼슘과 비타민D 보충을 집중하여 겨울철에도 키 성장 촉진을 이뤄야 합니다. 의외로 겨울에 칼슘 및 비타민D가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많이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칼슘은 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뼈째먹는생선, 해조류 등을 통해 섭취가 가능합니다. 어린이 칼슘 영양제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식사와 간식 등을 통해 칼슘 섭취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타민D가 문제가 됩니다. 비타민D는 생각보다는 쉽게 보충하기 어려운 비타민입니다.



비타민D는 특이하게 햇볕을 쬐는 걸로 생합성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낮에 야외활동을 많이 하고 일광욕을 충분히 한다면 비타민D 보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내활동이 많아지면서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게다가 겨울이 되면 햇볕에 피부가 노출되는 경우도 적어지고, 야외활동 자체도 많이 줄기 때문에 비타민D가 부족해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음식을 통해서 보충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필요한 만큼 충분히 보충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우유, 등푸른생선, 말린표고버섯 등의 식품에 비타민D가 들어있기는 하지만 필요량 만큼 채우려면 굉장히 많은 양을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성장기 아이들은 겨울에는 칼슘과 비타민D 영양제를 활용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키크는방법은 다른 계절과 달리 활동량이 적어지고 신체 밸런스가 흔들릴 수 있는 시기에 얼마나 건강을 잘 유지하고 성장흐름을 잘 유지하느냐가 관건이 됩니다. 똑같은 성장관리라도 겨울에는 조금 더 칼슘 보충과 비타민D 보충에 힘써줍니다. 특히 야외활동이 극히 제한되는 만큼 비타민D가 부족하지 않도록 챙겨줍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칼슘 흡수에 문제가 생깁니다. 아무리 칼슘을 잘 챙겨도 우리 몸이 흡수를 제대로 못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비타민D 부족해지지 않도록 합니다. 날씨가 괜찮을 때는 낮에 잠깐 야외활동도 하면서 햇볕도 쬐고 체력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충분한 영양 공급을 통해 여러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칼슘 및 비타민D 뿐 아니라 성장기에 필요한 여러 영양 지표들이 있습니다. 이런 지표가 결핍되거나 혹은 과잉되었는지 확인하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아이들은 주기적으로 성장검사를 받으면서 영양 상태를 확인하고 상황에 맞게 성장관리 계획을 수정해나간다면 조금 더 간결한 맞춤 성장관리가 가능해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