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한의원

여아성조숙증 검사는 언제하고 어디서 받을까? 본문

성조숙증/성조숙증 예방하기

여아성조숙증 검사는 언제하고 어디서 받을까?

하이키한의원 2021. 3. 24. 14:43

여아성조숙증 검사는 언제하고 어디서 받을까?

-여아성조숙증 관리 시작하기-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할 무렵이 되면 가정에서는 자연스럽게 아이의 사춘기 발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앞으로 찾아올 커다란 변화를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해 부모님들께서 논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특히나 딸이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 이 대화가 깊어집니다. 남자아이들 사춘기도 중요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여자아이들은 더 일찍 사춘기가 시작되기도 하고 초경을 경험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보통 여자아이들은 만 10세 이후에, 초등학교 4학년 이후에 사춘기 발달이 시작됩니다. 요즘 아이들이 전반적으로 사춘기가 빠르다고 하니 이보다 약간 빠를 수는 있지만 보통 이 부근에 시작해서 초등학교 6학년 쯤되면 또래 남자아이들보다 오히려 체격도 크고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초경을 경험하며 사춘기 또한 후반부로 진입하게 됩니다.

 

 

부모님 입장에선 이것도 참 빠르다 느껴집니다. 아직 애기 같은 초등학생 아이가 사춘기로 신체 변화를 겪고 하는 게 새삼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사춘기도 이런 느낌인데, 이보다 훨씬 일찍 사춘기가 시작되면 어떨까요? 걱정과 혼란이 동시에 나타날 것 입니다.

 

 

요즘 아이들 성장 관리에서 많이들 신경 쓰는게 바로 사춘기 시기입니다. 사춘기 시기가 빨라지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데, 이는 성조숙증 문제 때문에 그렇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보다 2년 이상 빨리 사춘기가 시작되는 성조숙증으로 인해 아이의 최종키는 작아지게 됩니다. 이른 사춘기 변화는 성장판을 일찍 닫히게 만들고 성장을 일찍 끝나게 해 최종키 손실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성조숙증으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여자아이입니다. 그래서 여아 성조숙증 검사를 미리미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아 만 8세 이전에 사춘기 발달이 시작될 경우 여아성조숙증으로 진단하는 만큼 초등학교 1~2학년 때는 주기적으로 성조숙증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성조숙증 예방을 위해서 초등학교 입학할 무렵부터는 성조숙증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호르몬 억제 한약의 치료효과 국제학술지에 나왔다

[경향신문] 성조숙증은 최근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질병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를 보면, 2019년 한 해에만 성조숙증 치료를 받은 소아청소년은 10만8576명에 이른다. 그동안 한약을 이용

news.v.daum.net

검사는 성조숙증클리닉을 비롯한 소아 관련 의료기관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이키한의원 또한 전국 네트워크 지점에서 진료부터 시작하여 성조숙증 예방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조숙증 검사 과정은 문진도 하고, 혈액검사도 하면서도 여러가지 지표를 두루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아이의 성호르몬 분비 상태를 파악하여 사춘기 진행 여부 및 진행 정도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성조숙증이 이미 진행된 경우에는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키한의원에서는 하이키만의 성조숙증 한약인 '조경성장탕'을 통해 사춘기 발달을 지연시킵니다. 성호르몬 분비를 조절하고 억제하는 성조숙증 한약으로 사춘기를 지연시키고 초경을 늦춥니다. 또한 키성장을 촉진하여 성장관리와 성조숙증 치료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성조숙증은 예방을 위한 검사도 치료 방법도 모두 존재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성조숙증을 다루는 병의원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건 아이의 성조숙증 관리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입니다. 성장기와 사춘기는 모두 끝이 있습니다. 지나고 나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심을 갖고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여자아이 성조숙증은 초등학교 1~2학년 무렵이 중요합니다. 이 시기 아이의 성장흐름이 정상적인지 체크해주시며, 의심이 갈 경우에는 망설이지 마시고 성조숙증 클리닉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