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한의원

여자 키크는법, 성장관리와 초경 시기 체크하기 본문

성조숙증/성조숙증 바로알기

여자 키크는법, 성장관리와 초경 시기 체크하기

하이키한의원 2017. 11. 29. 11:28

여자 키크는법, 성장관리와 초경 시기 체크하기

-여아 성장기 키크는법-



요즘은 TV 속 연예인, 아이돌 뿐만 아니라 SNS 유명인들도 아이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특히나 꾸준하게 인기있었던 멋진 몸매에 대한 관심이 최근 들어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요가나 필라테스 등이 대중적인 운동이 되고 건강함의 매력이 굉장히 높게 평가되며 자기관리의 중요성 또한 크게 강조되고 있습니다. 신체를 가꾸고 이를 통해 표현하는 멋이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잡히면서 자연스럽게 키에 대한 관심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사실 키는 성장기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언제나 큰 관심사였습니다. 달리 말하면 키에 대한 관심은 끊임없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관리의 중요성'이라는 말이 자주 사용될 정도로 자기관리의 과정 및 결과에 대한 개인의 성취감에서부터 타인의 관심과 칭찬이 굉장히 큰 목표이자 목적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어린 여자아이들의 경우 자기 관리와 개성 표출에 섬세한 편이기 때문에 키크는법과 성장관리 등을 스스로 관심을 갖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성인, 학생을 떠나서 그리고 성별을 떠나서 키가 크는 방법과 다이어트 및 몸매 관리 등 흔히 표현하는 '비주얼'많이 신경쓰고 있습니다. 보여지는 외모는 첫인상을 결정하며, 자신의 개성과 생각을 표출할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표지이기 때문에 그 누가 가꾸든 좋은 현상일 것 입니다. 그런데 특히 여자 키크는법이 강조되는 이유는, 여자의 성장기와 남자의 성장기는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초경입니다.




여자아이는 보통은 만 10세쯤부터 초경을 경험하게 됩니다. 초경이 나타났다는 것은 이차성징이 발현했다는 것, 즉 사춘기가 시작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사춘기가 시작이 되었다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와 성장이 이뤄질 것임을 뜻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사춘기와 함께 성장판은 서서히 닫히기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남자에 비해 사춘기 이후 성장세가 두드러지게 저하되는 만큼 여자아이의 키크는법에 있어서 주요 포인트가 바로 초경 시기입니다.




사춘기가 시작되면 아이는 급성장기를 맞이합니다. 그 때는 전후가 비교가 될 정도로 키가 자라지만, 그 이후 성장세는 계속 떨어집니다. 남자아이들은 그래도 사춘기 이후 1년에 4cm씩은 자라는 것 같은데, 여자아이들은 급성장기 이후 연단위로 체크해도 크게 차이가 안날정도로 성장 정도가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방적인 성장관리가 중요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최근에는 아이들 또한 자신의 키를 걱정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키가 크고 싶다, 멋져지고 싶다는 등의 자기 의사를 분명하게 밝히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성장관리를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2017/10/09 - [성조숙증] - 여자성조숙증 예방과 관리를 위해 알아야할 것들

2017/10/18 - [성장클리닉] - 성장기 대표 키크는 음식 알아보기 '우유'

2017/10/27 - [성장클리닉] - 잠자기 10분 전 따라하는 키크는 스트레칭

가정에서 해볼 수 있는 키크는법을 위한 성장관리에는 크게 '영양', '운동', '수면'의 올바른 습관 형성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이며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는 것들인데, 여기서 공통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비만'관리입니다.



비만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성조숙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초경 시기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성조숙증은 정상 시기보다 2년 정도 사춘기를 앞당깁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여자아이는 사춘기가 시작되고 나서 급성장기 이후엔 성장세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더 자라고 사춘기를 맞이하는 것이 아닌, 일찍 사춘기가 와버리면 그 시간만큼의 성장기간을 잃게 됩니다. 특히나 사춘기가 오기전 여자아이들은 두드러지는 키 성장세를 보이기 때문에 이 기간이 사라진다는 것은 크나큰 손해가 됩니다.


여자아이의 성장기 키크는법을 위한 성장관리에는 초경 시기를 변동시키는 성조숙증 관리도 함께 병행되어야합니다. 잘 먹이고 잘 움직이고 잘 잔다고 생각하더라도 여러 요인으로 인해 아이의 사춘기는 빨라지고 성장기는 금방 끝나버릴 수도 있습니다. 초경은 가장 확실한 아이의 이차성징 증상입니다. 키가 크고 싶은 아이라면, 그리고 딸 아이의 키를 키우고 싶은 부모님이라면 아이의 신체 변화에 항상 귀기울여야할 것입니다.


Comments